Scrivener에서 계층적 문서 정리
Scrivener에서 계층적으로 문서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. 현재 '01_파이썬 소개'는 Research 폴더 아래에 위치한 문서인데, 문서를 추가하려면 '01_파이썬 소개'를 폴더로 변경해야 합니다.
📌 '01_파이썬 소개' 아래에 문서를 넣는 방법
- '01_파이썬 소개'를 폴더로 변경하기
- '01_파이썬 소개'를 오른쪽 클릭합니다.
- Convert to Folder (폴더로 변환)을 선택합니다.
- 이제 '01_파이썬 소개'가 폴더로 변환되어 하위 문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.
- 새 문서 추가하기
- '01_파이썬 소개' 폴더를 클릭한 상태에서 왼쪽 상단의
+
버튼을 누릅니다. - 또는, 오른쪽 클릭 → Add → New Text를 선택합니다.
- 새 문서가 '01_파이썬 소개' 아래로 들어갑니다.
- '01_파이썬 소개' 폴더를 클릭한 상태에서 왼쪽 상단의
- 폴더가 아니라도 가능 (Indent 사용)
- '01_파이썬 소개'를 폴더로 변경하지 않고도, 새 문서를 만들고 드래그하여 안쪽으로 들여쓰기(Indent) 하면 하위 문서처럼 정리할 수 있습니다.
- 새 문서를 만들고,
Tab
키를 누르면 서브 문서로 들어갑니다.
✅ 정리
Scrivener에서 일반 문서는 하위 문서를 가질 수 없으므로, '01_파이썬 소개'를 폴더로 변환하면 하위 문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. 폴더로 변환하지 않으려면, 새 문서를 만든 후 들여쓰기(Tab) 하면 됩니다.
'출판 및 편집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GIT] Stashed Changes란 (0) | 2025.01.28 |
---|---|
EPS(Encapsulated PostScript), 이미지 파일 (1) | 2025.01.26 |
포토샵에서 메모 사용 방법 (0) | 2025.01.25 |
폰트에서 '세리프'와 '산세리프'의 차이점 (94) | 2025.01.01 |
폰트 'Arial' 소개 (48) | 2024.12.31 |